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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ontDestroyOnLoad ?
유니티 엔진에서 제공하는 메서드로, 특정 게임 오브젝트를 씬 전환 시에도 파괴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.
보통 게임에서 배경 음악이나 플레이어 데이터처럼 계속 유지되어야 하는 오브젝트에 사용하고,
싱글톤으로 만든 매니저들도 이에 포함 된다.
사용방법
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.
우선 스크립트를 하나 만든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DontDestroyObject : MonoBehaviour
{
void Awake()
{
DontDestroyOnLoad(this.gameObject);
}
}
만들어진 스크립트를 파괴되지 않게 시킬 오브젝트에 붙여준다.
이렇게 하면 씬을 옮겨도 오브젝트가 남아있다.
주의사항
- 중복으로 생성 안되게 조심해야 한다. (특히 Main -> Other -> Main 돌아왔을때 다시 만든다거나...)
- 무분별한 사용은 메모리 사용에 안좋으므로 적당히 사용하자.
- 만약 스크립트가 붙은 오브젝트가 자식형태로 되어있으면 안되니 무조건 최상위의 부모에다 붙여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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